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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생명, 성모병원과 '실손보험금 전자청구' 업무협약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열린 '실손보험 전자청구 및 자동송금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왼쪽에서 두번째)과 홍재은 NH농협생명 대표(왼쪽에서 첫번째), 김용식 서울성모병원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이지열 서울성모병원 스마트병원장(왼쪽에서 네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금융



NH농협금융지주와 NH농협생명은 지난 25일 '실손보험금 전자청구' 활성화를 위해 서울성모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농협금융 김광수 회장과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 김용식 서울성모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실손보험금 전자청구는 병원에서 진료비를 납부한 환자들이 서류 발급이나 보험금 청구서 작성 등의 절차 없이 진료 받은 병원 앱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접수와 동시에 보험금을 계산해 보험금 산출까지 소요 되는 시간이 30초~1분 30초에 불과하며, 일정 조건 충족시 보험금 지급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실손보험금 전자청구부터 자동송금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서비스는 생·손보사 중 NH농협생명이 최초로 도입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농촌지역 의료지원 및 보험계약자 특화 서비스 ▲서울성모 병원 이용 환자를 위한 전용서비스 등 농업인과 보험계약자 실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향후 실손보험금을 넘어 암 진단비와 같은 정액보험금의 경우도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 회장은 "병원을 다녀오고도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을 때가 많았는데 진료받은 병원 앱을 통해 보험금 청구부터 지급까지 간단하게 완료되는 점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국내 굴지의 의료 기관인 서울성모병원과 함께 실손보험금 전자청구 활성화를 위해 힘쓰는 만큼 전국의 의료 기관에서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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