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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김기홍 JB금융 회장, ‘소통경영’ 본격화

신입행원 대상 열린 특강 진행…소통의 장 마련

- 사내 웹진·SNS홍보대사 운영 등 통해 대·내외 소통 강화로 '조직문화' 바꿔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가운데 노란색 넥타이)이 지난 26일 전주 전북은행 본점 교육원에서 열린 신입행원 특강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B금융그룹



김기홍 JB금융그룹 회장이 '소통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JB금융그룹은 김기홍 회장이 지난 26일 전주 전북은행 본점 교육원에서 열린 신입행원 열린 특강에 참석해 JB금융그룹의 현황과 비전을 공유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김 회장은 신입행원에게 금융업계 동향 등을 설명하고 자유로운 질의 응답 형식 시간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회장은 "자신의 모든 역량을 다해 업무에 임하고 동료와 소통하며 꿈꿔온 이상을 마음껏 펼쳐주기 바란다"며 "입사 후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꾸준한 노력과 자기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이어 "신입행원 여러분이 있기에 JB금융그룹의 미래는 밝다"며 "여러분의 꿈이 모여 JB금융그룹이 작지만 젊고 강한 '강소 금융그룹'으로 성장하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김 회장은 취임 직후 대·내외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

김 회장은 취임 이후 그룹 임직원의 소통과 공감, 신뢰 제고 및 그룹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매월 전체 직원에게 회사의 이슈를 공유하는 '월례 회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형식적인 회의, 격식에 치우친 보고, 권위주의적인 의전 문화를 없애고 있다.

지난 8월에는 그룹 웹진 '아우름'을 창간했다. 그룹 관련 뉴스를 제공하고 임직원의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서다. 또 'JB금융그룹 대학생 SNS 홍보대사 1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SNS 소통 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김 회장은 '투명 경영'을 강조하고 있다.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선 내부적으로 원활한 의사소통이 있어야 투명성을 확립할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지론이다. JB금융이 '강소 금융그룹'을 위한 슬로건인 '마음을 열다, 금융을 열다'에도 그의 소통 철학이 반영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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