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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수협은행 출범 3주년…"내년 고객중심 경영 최우선"

이동빈(앞줄 오른쪽 일곱번째)Sh수협은행장이 2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 2층 에서 열린 'Sh수협은행 출범 3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임준택(앞줄 오른쪽 여섯번째)수협중앙회 회장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수협은행



"고객 중심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고객의 이익과 성공을 뒷받침하는 영업문화를 조성하고 디지털금융을 선도하는 은행으로 변화해야 한다"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은 2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Sh수협은행 출범 3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말하고 지속성장을 거듭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수협은행은 지난 2016년 수협중앙회로부터 분리, 다음해 이동빈 수협은행장이 취임하면서 리테일금융과 고객기반 확대를 통해 균형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날 수협은행은 출범 3년만에 총자산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13조7000억원, 1760억원씩 증가했다고 밝혔다. 총 고객 수 역시 2016년 말 198만명에서 지난 10월말 기준 300만명 수준으로 확대됐다.

수협은행은 핀테크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디지털뱅크 전환 역시 추진했고 미얀마에 소액대출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성과도 거뒀다고 덧붙였다.

이 행장은 "아직 환골탈태(換骨奪胎)라고 할 만한 수준에 이르지 못하고 있는 만큼 내년에 '퀀텀점프'를 통해 한단계 더 도약하고 지속성장을 거듭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은 "수산업의 위기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만큼, 수협이 하루빨리 본질적 기능을 회복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수협은행이 공적자금 상환을 차질없이 추진하 고 수산 전문 금융서비스 기관으로서 역할을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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