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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부문 1위

-은행권 최초로 총 13회 1위 수상

KB국민은행은 10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해 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3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전략방향을 '고객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로 설정하고, 고객이 은행의 금융서비스와 함께 혁신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리브 M 서비스 론칭 ▲새로운 개념의 창구지급 서비스인 '손으로 출금 서비스' 등 혁신적인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며 디지털 금융영토 확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프터 뱅크(After Bank)와 영업점 방문예약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있다. KB호민관과 KB고객자문단 등 고객 참여형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고객의 필요를 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를 측정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중심의 제도 및 프로세스 개선활동을 이어가는 등 실질적인 고객중심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즐거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 구축과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보호,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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