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재테크

JT친애저축은행,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지난 18일 JT친애저축은행이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저축은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JT친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5년 연속 저축은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8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사회 각 분야의 미래를 이끌어갈 브랜드 발굴을 위해 매년 소비자 투표로 만족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투표는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온라인·모바일 및 1대 1 유선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총 참여 인원은 약 21만여 명에 달한다.

JT친애저축은행은 저축은행 부문 후보에 오른 대형 저축은행 8개사 중 소비자 만족도 평가 최고 점수를 받으며, 2020년 업계를 이끌어갈 브랜드로 선정됐다.

JT친애저축은행에 투표한 소비자는 주요 경제활동인구인 20~40대가 85.11%로 가장 많았다.

이번 수상에는 JT친애저축은행의 중·저신용자를 비롯한 서민 금융 부담을 낮추기 위한 노력이 뒷받침됐다는 평가다.

JT친애저축은행은 2015년 업계 최초로 연 10%대의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원더풀 와우론'을 출시했다. 특히 자체적인 대출 금리 관리를 통해 지난해 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연속 22개월간 자산규모 상위 10개 저축은행 중 가장 낮은 금리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윤병묵 JT친애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된 만큼 그 의미가 임직원들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여겨져 더욱 감격스럽다"며 "앞으로도 안주하지 않고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고객제일주의'를 실천하는 금융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