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신한은행,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6년 연속 1위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에서 6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평가제도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 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신한은행은 ▲고객가치성장을 위한 차별화된 디지털 혁신 노력 ▲서민·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 및 자영업자 성공지원 등 적극적인 상생 금융을 통해 고객 충성도를 강화한 점을 높게 인정 받아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수상을 포함해 올해 대외기관에서 선정하는 고객만족 전 부문에서 은행권 최초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9월 창립기념식에서 조용병 회장이 고객 신뢰와 인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등 고객 만족 및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관점에서 서비스를 다시 바라보고 가장 편리한 서비스와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고객가치성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보다 엄격한 기준의 금융소비자 보호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