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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LG전자, 건조기 논란에 전면 무상 리콜…위로금 지급은 않기로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이 탑재된 LG전자 의류건조기. /LG전자



LG전자가 의류건조기 사태에 '10만원' 대신 자발적 리콜로 책임을 지기로 했다.

LG전자는 18일 의료건조기 무상서비스를 '자발적 리콜'로 전면 확대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의류건조기에 자동 세척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로 소비자들로부터 개선을 요구 받아왔다. 건조기 내부에 물이 오수가 고이고 곰팡이가 발생하는 사례가 빗발쳤던 것.

이에 따라 지난 8월에는 소비자원으로부터 시정권고를,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서는 위자료 10만원 지급 결정을 받기도 했다.

LG전자는 소비자원 시정 권고에 따라 진행했던 무상서비스를 무상 리콜로 전환해 진정성 있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종전까지는 요청을 한 고객에 한해서만 콘덴서 자동 세척 기능을 강화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앞으로는 문제가 있는 제품 소유 고객을 모두 직접 찾아가 수리를 해주겠다는 의미다.

LG전자는 앞으로 해당 제품 소유자들을 위해 문자메시지를 비롯한 방법으로 무상서비스 대상 사실을 고지할 예정이다.

단, LG전자는 건조기 결함이나 위해성이 확인되지 않았다며 제품 결함에는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품질보증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만큼 위자료 10만원을 지급하라는 조정안도 수용하지 않기로 했다.

LG전자는 "이번 의류건조기 사안과 관련해 고객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저희 제품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께 감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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