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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손태승 우리은행장 "DLF 배상 최선 다 할 것"

손태승 우리은행장. /우리은행



손태승 우리은행장이 23일 "금융감독원 분쟁조쟁안을 적극 수용하고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상품(DLF) 배상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이날 새로 선임된 25명 신임 본부장을 포함한 전국 영업본부장 회의를 소집해 "고객신뢰 회복의 첫걸음은 피해고객에 대한 성실하고 신속한 배상"이라며 "금감원 분쟁조정안을 적극 수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배상과 관련해 고객 한 분 한 분의 입장을 적극 반영하고, 고객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추가적으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는 등 최선을 다해 배상에 임해달라"고 덧붙였다.

이날 손 행장은 연말 마무리 영업에 대한 당부와 함께 내년도 경영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2020년 경영목표인 '신뢰·혁신·효율' 달성을 위해 은행의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고객 입장에서 재점검하고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20년 만에 획기적으로 변경되는 핵심성과지표(KPI)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영업본부장의 역할과 새로운 리더십도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고객신뢰 회복을 위한 영업현장의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일부 영업본부장들은 분조위 배상이 끝나더라도 고객 피해가 남은 만큼 영업본부장 이상 임직원들이 급여를 일부 반납해 소비자보호기금을 만들자는 제안도 제기됐다.

손 행장은 "고객에게 우리은행 임직원 진심이 전달될 수 있는 제안인 만큼 법률적 이슈 등을 고려해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소비자보호를 위한 '자산관리 영업 윤리강령'을 선포하고 영업현장 직원들이 실천다짐 서약서를 손 행장에게 직접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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