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금융일반

신보, '비대면 신용보증 플랫폼' 도입…내년 전용 앱 출시

신용보증기금 전경.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앞으로 고객이 보증신청, 보증약정, 기한연장, 서류제출 등 각종 보증업무 처리를 위해 신보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던 불편함이 사라질 전망이다.

고객은 비대면 신용보증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게 보증업무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공인인증서를 활용한 전자서명으로 보증약정까지 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 신보는 내년에 온라인으로 보증신청부터 심사, 약정까지 모두 완료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보증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모바일로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전용 앱도 오픈할 계획이다.

신보는 올해 초 새로운 비전과 '미래혁신계획'을 발표하면서 '고객중심의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핵심과제로 선정하고, 보증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신보 관계자는 "비대면 신용보증 플랫폼 도입으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보증업무를 처리를 할 수 있어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애로사항을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비대면 플랫폼을 더욱 확대하는 등 고객 중심의 업무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