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업무지구 개발&교통호재 품고 'SJ라벨라' 분양
마곡업무지구와 강서구 교통망 개발사업영향으로 강서구 지역 일대 오피스텔 시장도 분양에 나서고 있다.
마곡업무지구에는 현재 136개 기업의 입주가 확정됐고, 41개 기업의 입주가 완료됐다. 2011년 10월 첫 산업시설 용지 분양을 시작한 이래 총 면적 54만 3,706㎡ 중 99.5%인 54만 724㎡가 공급을 마쳤다. 그러나 업무용지에 건축 허가를 받은 오피스텔은 38개 필지, 1만 1,789실인데 예상 유입인구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고 서울시는 마곡지구에 용지 추가공급을 중단했다. 이에 마곡 주변으로 수혜가 확대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강서구 교통망 개발 사업을 보면 부천 원종에서 서울 신월과 화곡(까치산), 강서구청, 가양, 상암DMC를 거쳐 홍대입구까지 연결되는 총 17.3km 길이의 서부광역철도 개발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로써 강서구는 총 10개 역 가운데 3개소를 포함하므로 기존의 강남까지 급행으로 연결되는 9호선, 도심으로 향하는 5호선과 함께 경기와 서울을 연결하는 교통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원종, 홍대, 서부광역철도가 포함된 광역교통비전 2030의 수혜지역이므로 더욱 조명 받고 있다.
위와 같은 마곡업무지구와 강서구 교통망 개발사업에서 비롯된 수혜는 강서구 화곡동으로 고스란히 전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갓 오피스텔 분양을 시작한 화곡동 'SJ라벨라'(에스제이라벨라) 오피스텔이 개발완료를 눈앞에 둔 마곡업무지구가 미처 수용하지 못한 임대수요를 확보할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 강서 소재 오피스텔 SJ라벨라는 강서구 내 교통 요충지인 강서구청 교차로 사거리 대로변에 위치해 있다. 동양산업개발과 동양하우징이 건설, 분양하는 오피스텔인 만큼 신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마곡업무지구의 수혜를 누리는 입지를 갖췄다. 전국 5년간 임대료를 책임보장해주는 안심수익 책임보장제를 실시한다.
SJ라벨라는 마곡지구의 3만6천여 배후 수요를 갖춘 의료관광허브 메디컬 특구 조성과 김포국제공항의 에어시티(항공도시) 개발사업으로 투자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덧붙여 대규모 국립항공박물관 조성을 중심으로 항공훈련센터, 골프장, 쇼핑·공연 테마파크 등 복합문화시설까지 갖춰져 강서구 전반의 경쟁력 강화 및 지가 동반상승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
SJ라벨라는 지하4층~지상18층 규모에 근린생활시설 14호, 오피스텔 336실로 이뤄져 있으며, 전용면적 17.38㎡~29.73㎡의 총 13개 타입, 336실 원룸과 1.5룸으로 구성돼 있다.
공간 낭비를 줄인 소형특화 평면이기 때문에 최근 증가세를 기록 중인 1~2인 가구에 최적화돼 있고, 환금성을 높인 동시에 투자부담은 줄였다. 이 같은 높은 자체 상품성도 SJ라벨라(에스제이라벨라)의 빠른 분양 마감이 예상되는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한 강서오피스텔 SJ라벨라 홍보관(강서구 화곡로 서암빌딩 1층)에서 분양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