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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금융 회장, 새해 첫 행보로 고객현장 방문…"다양한 M&A 검토"

-국민은행·KB손보 콜센터 방문

-2020년 경영전략 키워드 'L.E.A.D 2020'

-송백후조(松柏後凋), 힘든 때에 빛 발하는 진정한 가치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2020년 새해 첫 행보로 콜센터를 선택했다.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의도다.

KB금융그룹은 2일 서울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윤종규 회장과 허인 은행장, 계열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윤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녹록치 않은 국내외 경영환경에 대해 설명하며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Leader)가 될 수 있다"며 "임직원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지속가능한 KB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이를 위해 2020년 그룹의 경영전략 키워드로 'L.E.A.D 2020'을 선언했다. ▲그룹 핵심경쟁력 강화(Level up the core) ▲사업영역 확장(Expansion)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KB 구현(Active & creative KB) ▲고객중심 디지털 혁신(Digital innovation-customer centric) 등 4가지 경영전략 방향을 뜻한다.

특히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인수합병(M&A)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그는 "그룹 포트폴리오 완성도를 제고하고, 신성장 모멘텀을 확보해야 한다"며 "다양한 M&A 가능성을 열어두고 검토할 것이며, 신중하게 접근하되 기회가 왔을 때 과감하고 신속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또 "날씨가 추워진 다음에야 소나무와 잣나무가 시들지 않는 것을 안다는 의미인 '송백후조(松柏後凋)'라는 말처럼 어렵고 힘든 때가 되면 진정한 가치를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중심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담대한 꿈을 이루기 위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윤 회장은 시무식에 이어 새해 첫 행보로 비대면 고객을 위한 고객접점 최전선에서 KB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는 KB국민은행과 KB손해보험의 콜센터를 찾았다. 800여명 직원들과 악수를 나누며 새해 덕담과 함께 직원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하라는 윤 회장의 당부에 따라 방문은 사전예고 없이 이뤄졌다.

윤 회장은 "고객들에게 KB의 심리스(Seamless)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콜센터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KB금융의 고객 중심 경영이 한 차원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KB의 목소리를 전하는 동시에 KB에게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해 주는 역할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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