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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신년사]진옥동 신한은행장 "고객 중심 경영…같이성장 평가제 시행"

진옥동 신한은행장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올해 전략으로 고객 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평가체계 전반을 고객 중심으로 설계한 '같이성장 평가제도'도 시행한다.

진 은행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0년 새해 전략목표를 '고객중심! 신한다움으로 함께 만드는 가치'로 정했다"며 "가장 먼저 고객이 중심인 은행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객 중심 경영의 첫 걸음은 '같이성장 평가제도'다.

진 행장은 "고객 상담의 목적을 이익이 아닌 고객의 성공으로 바꾸고, 절대평가를 도입해 현장 상황에 맞는 자율적인 영업도 가능해졌다"며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방향이 맞는다면 일단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굿 서비스(Good-Service)로 CS의 개념을 다시 한번 가다듬고, 금융소비자보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며 "초개인화시대에 맞는 자산관리 체계 구축도 미룰 수 없는 과제며, 글로벌 전략 역시 베트남과 일본 등 경쟁력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현지 고객의 니즈를 핵심으로 강력한 성장전략을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근무환경 등 변화에 맞춰 신한은행의 새해 첫 영업일 풍경도 바뀌었다. 시무식 대신 부서와 영업점별 새해 소망과 덕담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고, 신년사는 사내 게시판을 통해 직원들에게 전달됐다. 기존에는 첫 영업일에 본점 직원들은 참여하고, 영업점 직원들은 사내 방송으로 시청하는 시무식을 통해 신년사를 전달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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