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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고객이 있어 우리가 존재"

조현준 효성 회장. /효성그룹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올해 최대 경영 목표로 고객 중심 경영을 역설했다.

효성은 2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시무식을 개최했다. 조 회장의 신년사도 함께 공개했다.

조 회장은 임직원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싱귤래리티의 시대'가 다가오는 것을 알고 있냐며 운을 띄웠다. 싱귤래리티란 인공지능(AI)이 인간의 지능을 뛰어넘는 것을 의미한다.

조 회장은 이미 싱귤래리티의 시대가 우리 곁에 와 있으며, 모든 분야 업과 게임 룰을 통째로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변화는 나무가 아닌 크게 숲을 보는 시야로만 알 수 있다며, 빠른 변화를 인지하고 선도하는 기업만 살아남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고객 가치를 중시해야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봤다. 숲은 고객들이 살아가는 터전으로, 숲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야만 효성도 같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논리다. 고객의 소리를 강조했던 것도 고객이 더 이익을 내고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찾기 위해서였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조 회장은 "고객이 우리 곁에 있기 때문에 우리가 존재할 수 있음을 잊지 마십시오. 고객의 목소리를 나침반으로 삼아야 생존의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며 "새해에는 '숲속의 고객을 보는 기업, 그리고 그 숲을 더욱 풍성하게 하는 기업'을 만들어 갑시다"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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