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코리아의 로지텍 페블 M350/사진=로지텍코리아
일회성으로 소비되는 식료품보다 실용적인 IT 기기가 설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 IT 기기 업계는 기존의 설 선물세트 대신 세대별로 좋아할 만한 센스 있는 선물용 IT 디바이스를 제안했다.
로지텍코리아는 '로지텍 페블 M350'을 추천했다. 조약돌을 연상하게 하는 디자인의 로지텍 페블은 가볍고 얇은 디자인으로 휴대하기 편하다. 클릭감은 유지하고 마우스에서 발생하는 클릭 소리를 90% 줄였다. 휠 스크롤을 사용할 때도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블루투스 4.0(LE) 또는 2.4GHz USB 나노 수신기로 이중 연결할 수 있다. 고급 옵티컬 트래킹 센서를 적용해 정확한 커서 이동도 할 수 있다. 아이패드와도 연동된다.
제스파의 바디볼트 무선 마사지건은 근육을 자극해 뭉친 근육과 잘못된 자세로 인한 목·어깨·허리 등의 누적된 피로를 푸는 마사지기계다. 충전식 무선형 제품으로 선 연결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속도는 2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다. 또한 8가지의 교체형 마사지 헤드로 허리·복부·엉덩이·허벅지·팔·가슴 등 근육 부위별 맞춤 마사지도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혼자 사는 할머니·할아버지께 독거노인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AI 스피커 '누구(NUGU)'를 선물할 것을 추천했다. 누구에서 지원하는 소식톡톡은 행복커뮤니티 ICT 케어센터 또는 구청·복지센터·보건소 등 지자체에서 특정 대상자 또는 그룹단위로 정보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혼자 살아 일정을 잊기 쉬운 할머니, 할아버지께 지역 내 및 복지센터 이벤트와 복약지도, 내원안내 등 소식을 전달하고, 폭염·장마 등 재난·재해 정보를 제공한다. 어르신이 처할 수 있는 위급상황에도 대처가 쉽다. 어르신이 "아리아 살려줘", "아리아 긴급 SOS" 등을 외칠 경우 이를 위급 상황으로 인지하고 ICT케어센터와 담당 케어 매니저, ADT캡스에 자동으로 알려준다. 이후 ICT케어센터에서 위급 상황이라고 판단하면 즉시 119에 연계하는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