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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건국대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학생 만족도 높아져"

건국대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학생 만족도 높아져"

자율교육·융합형 교육 확대 효과

건국대 스마트운행체공학과 이기은 학생이 지난 30일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에서 자기설계학기제인 '드림학기제'를 통해 수행한 자율비행 드론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는 정부의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따라 자율교육과 융합형 교육을 확대한 결과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밝혔다.

건국대 혁신사업단은 지난 30일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분야별 성과를 확산하고 우수사례를 다른 대학과 공유하기 위해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성과포럼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수행하는 국내 대학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국대 드림학기제와 자기설계전공제 등 혁신사례 소개와 질의응답, 토론으로 진행됐다.

임융호 총장직무대행은 "건국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창업과 진로교육, 전공교육, 비교과 프로그램, 첨단 교수-학습시스템, 산학협력 등 특성화 분야에서 교육혁신 선도대학으로 자리잡았다"며, " 학습자 중심의 자율교육과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하고 확대해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크게 높아졌다"고 말했다.

건국대 자기설계학기제는 학생이 스스로 참여하는 자율형 교육과정이다. 자기설계전공제는 학생이 직접 전공 교육과정을 구성토록 하고, 융합형 전공교육과정은 타 전공 교육과정간 학문적 접근이 이뤄진다.

건국대 스마트운행체공학과 이기은·신수연 학생(지도교수 문창주)은 건국대 자기설계학기제인 '드림학기제'를 통해 탐색·추적·접근 등 다양한 임무 수행이 가능한 자율비행 드론(SK-Autopilot) 프로젝트를 수행했고, 이 과정에서 얻은 융복합 교육 사례를 소개했다.

이기은 학생은 "자율주행 수업에서 배운 이론을 응용해 자율비행이라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해보고 싶어서 드림학기를 수행하게 됐다"며 "확실한 동기부여와 지도교수의 철저한 지도를 통해 딥러닝 기술과 비행 메커니즘을 연결한 자율비행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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