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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인도에 카니발·쏘넷 콘셉트 공개…'톱3' 첫 발

기아차 쏘넷 콘셉트.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인도 시장 입지를 다질 무기들을 선보였다. 2022년까지 30만대 판매 체제 구축 및 톱3 브랜드 등극 목표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기아차는 5일 인도 노이다시 인디아 엑스포마트에서 열리는 '2020 인도 델리 오토 엑스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아차는 프리미엄 MPV인 카니발을 론칭하고, 소형 SUV 쏘넷 콘셉트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심국현 기아차 인도법인장은 프레스 컨퍼런스 현장에서 "기아차는 지난해 셀토스를 출시하며 인도시장에 처음 데뷔한 이후 인도 고객들의 아낌없는 성원 덕분에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며 "오늘 소개하는 '카니발'과 '쏘넷 콘셉트' 역시 인도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자세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을 약속 드린다" 밝혔다.

2개 모델은 최근 셀토스가 지난 5개월여만에 4만5292대를 판매하는 등 성공을 거둔 데 이어, 시장 공략을 강화할 후속 현지 전략형 RV 모델이다. 스타일과 IT 신기술을 중시하는 젊은 엘리트층을 주요 타깃으로 차별화된 경험과 혁신 브랜드 이미지 강화 임무를 맡았다.

인도에서 판매될 카니발은 국내 3세대 카니발(YP)을 기반으로 새로 개발된 모델이다. 상위 계층을 대상으로한 최고급 MPV로 나파가죽 시트와 10.1인치 뒷좌석 터치 스크린 등 최고급 편의 사양을 갖췄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21일 사전 계약 당일에만 1410대가 예약됐으며, 누적 3500대 이상 계약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쏘넷 콘셉트는 하반기 정식 양산할 쏘넷의 선행 콘셉트 모델이다. 인도 최대 볼륨 차급인 'SUV-로우' 시장을 정조준했으며, 강인한 스타일과 동급 최대 IT 편의 사양을 갖춰 이름도 '스타일리시'와 '커넥티드'를 합성해 지었다. 인도와 아태, 아중동 등 신흥 시장도 함께 공략할 예정이다.

타이거 노즈와 캐릭터 라인 전면부를 강조했고, 볼륨감을 높인 바디와 스피디한 이미지 루프라인으로 측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투톤 스키드 플레이트가 후면 볼륨 바디 조형감을 부여했고, 실내에는 화려한 조명과 독창적 세로형 에어벤트 등으로 장식했다.

아울러 기아차는 동급 최고 수준 연비와 2열 탑승 빈도가 높은 현지 소비자를 고려한 넓은 공간, 인도 기후와 환경을 고려한 특화 사양도 탑재했다. 에어벤트 기본화와 암레스트 공기청정기, 10.25인치 AVN 기반 원격 시동과 차량 도난 알림 등이다.

기아차는 이번 신규 모델을 출시하면서 현지 고객 접점 채널을 모바일 중심으로 재편하는 등 혁신 리더십을 선점하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플랫폼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순환형 마케팅을 실시하고 디지털 경험을 지속 제공하는 내용이다.

이미 모바일 앱을 통한 시승 제공과 챗봇 형태 고객 상담 서비스는 시행하는 상태다. 신규 도입한 디지털 채널은 차량 정보와 구매 무의, 시승, 차량 인도와 고장 수리 등 전 과정을 고객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첨단 핀테크 기반 온라인 판매 채널도 구축한다. 증강현실 차량 매뉴얼과 원격 진단을 통한 고난도 수리 지원 시스템 등이다.

오프라인 판매와 서비스망도 확대한다. 지난해에만 전국 160개 도시에 265개 판매 및 서비스 망을 구축했으며, 올해에도 50여개를 추가할 예정이다.

특히 주요 도시 거점이 아닌 중소 도시에도 '현지형 다목적 정비소'를 설치해 차량 정비와 신차 시승, 차량 인도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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