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국회의원선거 연수갑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이중재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서울 종로 출마선언 적극 지지 및 환영"
부장검사·외교관 출신인 인천 연수갑 국회의원선거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이중재 변호사는 지난 9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서울 종로 출마 선언을 적극 지지하고 환영한다. 황 대표의 선언은 현 정권에 대해 잔재주 부리는 커브볼이 아니라 올바르고 강직한 돌직구 승부를 천명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중재 예비후보는 현 시국을'죄를 지은 것으로 합리적으로 의심받는 사람들이 오히려 큰 소리를 치는 나라가 되었다. 큰 소리를 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자신들의 잘못을 조사하는 검찰 수사팀을 아예 해체해 버렸다. 이는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뿌리 채 손상시키는 일이고, 국민들은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래 단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나라를 지켜보아야 하는 현실에 탄식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중재 예비후보는 황교안 대표의 현 정권에 대한 돌직구 정면승부 천명이 향후 자유한국당의 공천혁신 및 비전 제시와 결합하여 총선승리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중재 예비후보는 자신이 출마선언 때 밝힌'대한민국의 민주주의·법치주의와 경제·안보를 굳건히 다시 세우고, 연수갑 지역 주민들의 삶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일에 매진하겠다'고 한 것과 황 대표의 종로 출마 선언은 정확히 맥을 같이 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예비후보는'현 정권의 文턱(민주주의·법치주의의 심각한 훼손, 경제·외교·안보 실정)을 넘어 거침없이 이름값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중재 예비후보는 인천지방검찰청 부장검사, 주 제네바 대한민국 대표부 외교관(참사관), 인천시 법률자문검사 등을 거쳐 현재는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