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교보생명, 블로그 방문자 1600만명 돌파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의 방문자가 1600만명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교보생명에 따르면 최근 월평균 방문자 수는 26만명에 이른다. 교보생명 블로그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2030세대를 위한 금융·보험상식과 재테크, 여행과 요리정보, 4050세대를 위한 인문학과 자녀교육과 재무설계, 건강상식 등 세대별 맞춤형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교보생명 측 설명이다.

다양한 콘텐츠의 원동력은 시민기자단이다. 대학생, 주부블로거 출신 전문필진 등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 20여명이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생생한 포스팅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해부터 대학생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동영상 위주의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광화문글판, 대학생아시아대장정, 꿈나무체육대회, 인문학 강연 등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이 관심 가질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2030세대는 물론 4050세대들의 호응도 높다"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녹여내 모든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