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 속, 대기업 상반기 대졸 신입 채용 기지개
SK바이오사이언스, STX중공업 등 원서접수 돌입
2월 주요 기업 대졸 신입 채용 소식 /인크루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올해 채용전형을 연기하거나 취소한 기업이 나오는 가운데, 대기업 일부는 상반기 대졸 신입 채용을 시작했다.
12일 인크루트에 따르면, 대기업들의 상반기 공채모집 발표를 앞두고 SK바이오사이언스, STX중공업, GS엠비즈 등 일부 기업이 대졸 신입사원 채용공고를 진행 중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달 4일부터 Bio R&D 신입부문 모집을 시작했다. 직무는 박테리아 배양/정제, 단백질 접합 공정 등으로 석사 이상, 공인어학성적 소지자(토익기준 8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필기전형(SKCT), 1차 면접, 2차 임원면접 순으로 채용절차가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오는 19일까지 SK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할 수 있다.
STX중공업은 지난 10일 회계 및 엔진커미셔닝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을 시작했다. 원서접수 마감은 이달 19일까지다. 자격요건은 회계부문은 경영, 회계학 전공 그리고 엔진커미셔닝 부분은 기계공학 대학졸업자 이상 학력 소지자다. 원서접수 후 1, 2차면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GS엠비즈도 같은 날 신입사원 모집공고를 냈다. 채용분야는 autoOasis 및 마케팅 사업, 사업 지원 분야로 원서접수는 이달 20일까지다. 공통 지원자격은 4월 입사 가능자다.
한편, 서브원의 경우 지난달 31일 영업 및 구매분야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을 시작, 이달 26일까지 지원서를 받는다. 청담러닝도 이달 4일부터 Branch Operator, Page by Page, Management, Curriculum, IT 총 5개 분야에서 2020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에 나선 바 있다. 근무지는 R&D센터 및 본사 등 분야별 상이하며, 이달 2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기타 상반기 공채정보는 인크루트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