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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네이버, 유럽·일본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에서 연이어 수상

네이버㈜의 서비스와 제품이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인 '2019 굿 디자인 어워드'와 '2020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확인했다.

네이버 웨일 모습. /네이버



네이버는 지난 5일 열린 2020 iF 디자인 어워드의 커뮤니케이션 부문과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네이버 웨일 ▲라인페이 단말기의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수상한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와 네이버 웨일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서비스 활용 경험에 다양성을 높였다는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이 개발한 라인 페이 단말기는 QR코드와 근거리 무선 통신 시스템을 적용한 단말기로,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편리성을 제공한 점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네이버는 지난해 10월에 열린 굿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라인 웍스 ▲라인 페이 단말기 ▲클로바 클락 ▲클로바 데스크 ▲클로바 On ▲ID카드 홀더 '컴퍼니 ID' 총 여섯 가지 출품작에 대해서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섯 가지 제품 모두 사용자의 편의성과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높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일본 비즈니스 협업 도구 시장 1위인 라인웍스는 모바일 기반의 비즈니스 혁신 플랫폼의 사용성을 브랜드 이미지로 명확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마트 시계 클로바 클락은 AI 기술과 아날로그 감성을 결합한 점을, 스마트 디스플레이 클로바 데스크는 이용자들이 화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심플하게 디자인한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스마트 스피커 클로바 On은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이면서도 고품질 스마트 스피커의 기능을 놓치지 않은 제품으로 평가받았으며, 네이버의 ID카드홀더인 컴퍼니ID는 다양한 기능과 정교한 디테일을 갖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네이버 설계 총괄 김승언 Apollo CIC 대표는 "네이버는 서비스와 제품 설계를 통해 사용자의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보다 풍부하게 하고, 사용자간의 연결을 더 강화하는 방향으로의 설계를 지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테크디자인 기업으로서, 사용자 경험 설계를 통한 다양한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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