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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경동나비엔, '아쿠아썸 모스크바 2020' 참가…CIS도 공략

러, 상업용 보일러 시장 진출도 가속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고 있는 '2020 아쿠아썸 모스크바' 전시회의 경동나비엔 부스 전경



경동나비엔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아쿠아썸 모스크바(Aquatherm Moscow) 2020'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초로 3년 연속 난방기기 부문 '러시아 국민 브랜드'에 뽑힌 바 있다.

'아쿠아썸 모스크바'는 지난해 전 세계 30개국, 770여 개의 냉·난방 생산, 수입, 디자인 등 다양한 업체와 3만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러시아 및 독립국가연합(CIS) 최대 규모의 냉난방설비 전시회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전시에서 러시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벽걸이형 가스보일러'를 포함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각각 다른 난방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력 제품인 가스보일러 부문에선 러시아 차세대 국민 보일러로 자리매김한 '디럭스 에스(Deluxe-S)'와 함께 2020년 신제품인 '디럭스 원(Deluxe-One)'을 전시했다. '디럭스 원'은 난방 전용 보일러로 풍부한 온수 공급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 별도의 온수탱크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러시아에 친환경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프리미엄 콘덴싱보일러 'NCB 700', 전기 열원으로 구동 가능해 소비자 선택지를 확대한 전기 보일러 'EQB'도 전시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2014년 업계 최초로 WIFI 원격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톡' 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올해엔 신규 WIFI 온도조절기 'NR-40D'를 선보일 계획이다. 'NR-40D'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러시아에서 판매하는 자사 전 제품과 연동할 수 있기 때문에 신제품 구매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 중인 러시아 120만 소비자 모두가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올해 본격적으로 러시아 상업용 보일러 시장 진출도 가속화할 방침이다.

경동나비엔 김택현 러시아 법인장은 "러시아는 기후와 사회적 인프라 영향으로 고도의 열효율 및 안전 기술력이 요구되는 시장이기 때문에 이 곳에서 시장점유율 1위는 더욱 의미 깊다"며 "경동나비엔은 가정용 보일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품 라인업을 늘려가고, 상업용 보일러 시장에서도 입지를 공고히 함과 동시에 러시아를 넘어 CIS로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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