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월부터 모든 사립유치원에 국가관리 회계시스템이 전면 도입된다. 사립유치원이 국가로부터 받는 지원금과 학부모들로부터 받는 원비 등 재원에 따른 수입과 지출 이력 모니터링이 가능해 교비회계의 부정사용이 어려워진다.
▲서울시가 중앙버스전용차로 전 구간 제한속도를 시속 60km에서 시속 50km로 낮춘 결과 보행자 교통사고가 대폭 감소하고 주행 시간이 약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주요 공공기관의 체험형 인턴 채용규모가 1만여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112개 기관의 채용계획을 분석한 결과, 올해 주요 공공기관에서 총 1만415명의 체험형 인턴을 채용할 예정이다.
▲집 근처에서 여가와 문화, 쇼핑 등 모든 것을 한꺼번에 해결하는 올인빌(All in Vill)이 주거 트렌드로 자리를 잡으면서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공동주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SK그룹이 경영 목표를 구성원과 이해관계자들의 행복으로 공식화했다.
▲우태희 전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이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에 선임됐다. 그동안 산업부 실장급 인사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을 맡았는데, 차관 출신 인사가 온 것은 처음이다.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격리 대상이 800여명으로 확대됐다.
▲지난해 발생한 한·일 경제보복과 미·중 무역 갈등 등 대내외 경영 환경 악화로 저성장 늪에 빠진 국내 산업계에 '희망퇴직' 칼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생명보험협회는 자산운용 수익 확보를 위해 투자대상을 확대하고 자산운용의 자율성을 높여주는 수단을 마련할 계획이다.
▲앞으로 금융업권은 채용계획 수립 시 성별에 따른 인원수를 조정할 수 없다.
▲정부는 주택시장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안을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서울 동대문에 시내면세점 2호점을 열고 서울 강북 상권 공략에 나선다.
▲아워홈이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신제품 2종을 선보이고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선출시했다.
▲대웅제약이 지난 17일(현지시간) 중남미 최대 시장인 브라질에서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