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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중동 수출' 반등 기대…KT&G, 2.3兆 규모 판매권 부여 계약 체결

KT&G는 알로코자이 인터내셔널 리미티드와 2조2576억 원 규모의 판매권 부여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액은 지난해 매출액 대비 약 50%에 달하는 규모로 계약 기간은 2027년 6월 30일까지다. KT&G는 이번 계약으로 지난 2년간 중동지역 정세 불안, 환율 급등 등 영향으로 주춤했던 해외 주력시장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게 됐다.

 

또 연간 최소구매수량 조항을 신규 설정해 장기간 안정적인 수익원 확보가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주력시장의 리스크도 최소화 할 수 있게 됐다.

 

KT&G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담배사업의 장기적인 성장성 및 수익성을 더욱 견고하게 이끌고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기업가치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복인 KT&G 사장(왼쪽)과 안드레 칼란조풀로스 PMI 최고경영자가 전자담배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 체결 서명을 마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KT&G

여기에 PMI(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와의 전자담배 수출계약과 함께 이번 일반담배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궐련·전자담배 쌍끌이 전략으로 글로벌 사업에서 한 차원 도약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KT&G는 지난달 29일 PMI와 글로벌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 '릴(lil)'을 통해 글로벌 전자담배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KT&G는 3년간 '릴(lil)' 제품을 PMI에 공급하고, PMI는 이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됐으며, 양사는 글로벌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KT&G 관계자는 "2025년까지 '글로벌 빅4(Global Big4)' 기업 도약을 목표로 국내외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 완성을 위해 해외시장 공략 중"이라며 "향후 공격적인 신시장 개척 통해 진출 국가 수를 현재 80여 개국에서 올해 100여 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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