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發 개학연기·학습공백에… 교육업체들 도움 손길 이어져
메가스터디교육, 대성마이맥 등 고교 개학 전까지 전 강좌 무료 제공
쓰리제이에듀, 단어 암기 앱 2주간 무료 배포
비상교육 수박씨닷컴 '안전한 프리스쿨 프로젝트' 시행, "대구경북 지자체와 무상 온라인 학습지원 방안도 마련할 것"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개학 연기와 학원 휴업 등으로 갈 곳이 없어진 학생들에게 교육업체들이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27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메가스터디교육과 대성마이맥 등은 고교생 대상 전 강좌를 개학 전까지 무료 제공하고, 쓰리제이에듀는 단어 암기 앱을 2주간 무료 배포키로 했다. 비상교육 수박씨닷컴도 '안전한 프리스쿨 프로젝트'를 시행해 학생들의 학습공백 차단이 나섰다.
교육부는 앞서 지난 23일 코로나19 위기경보를 올해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 등 모든 학교 개학일을 당초 3월2일에서 1주일 연기해 3월9일로 옮겼다. 학원 휴업도 권고되면서 아이들이 갈 곳이 없어졌다. 올해 3월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모의평가 일정도 1주일 연기되는 등 학생들의 학습 공백 우려가 나온다.
대성마이맥은 전체 강좌를 개학 전인 3월8일까지 모든 강좌를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 수능을 대비하는 고3이나 N수생뿐 아니라 내신을 준비하는 고2나 고1 모두 대성마이맥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전 강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성마이맥은 또 올해 첫 수능 모의평가인 3월 모의평가를 차질없이 대비하도록 영역별 콘텐츠와 혜택을 준비했다. 국어영역은 주요 작품과 지문 강의를 발췌해 수험생들이 국어의 핵심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기로 했고, 영어영역은 최근 2개년 모의평가 주요 문항의 해설강의를 제공한다. 수학영역은 무료 개념강좌, 모의평가 대비 특강, 모의평가 대비 모의고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대성마이맥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가 빠른 시일 내에 호전되길 바란다"며 "혼란스러울 학생들의 학업에 지장이 없도록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메가스터디교육도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모든 고교생들에게 3월8일까지 고1,2,3 수능/내신 온라인 전 강좌를 무료 제공한다. 메가스터디교육의 대학편입 전문 자회사 김영편입도 본사 결정에 동참하고자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2021영수기초패키지'를 무료로 제공키로 했다. 메가스터디 관계자는 "사상 처음으로 개학이 일주일 연기돼 학생들은 크나큰 학습 공백을 맞이했고 설상가상으로 많은 오프라인 학원들이 휴원하면서 인터넷 강의 말고는 특별한 대안이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다"며 "앞으로도 고등학생의 학습 지원에 앞장서는 등 교육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스터디교육은 지난 2017년 발생한 경북 포항 지진으로 인해 수능시험이 연기됐을 때도 고3/N수 대상 수능 전 강좌 무료 수강과 배송비 무료 혜택을 지원한 바 있고, 지난 2013년부터는 저소득층 학생 대상 무료 교육 서비스를 지속하고 있다.
지식공유 플랫폼 주식회사 디쉐어의 수능 영어 및 내신 전문 브랜드 쓰리제이에듀는 단어 암기 애플리케이션 '단끝'을 오는 3월11일까지 약 2주간 무료 배포한다고 26일 밝혔다. 단끝은 기존 재원생에 한해 무료 제공하지만 이번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개학이 연기되면서 학생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전국 모든 학생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별도 비용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무료 배포가 종료되면 유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쓰리제이에듀 R&D 본부 유영진 본부장은 "교육공백을 우려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쓰리제이에듀가 제공하는 단끝 무료 서비스를 통해 차분하게 신학기를 준비하고 더 큰 학업의 결실을 맺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의 중등 인강 사이트 수박씨닷컴은 중학생들을 위해 개학 연기 기간 중 학교 진도학습을 진행하도록 '안전한 프리스쿨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2월28일부터 3월15일까지 매일 저녁 8시~9시30분까지 90분간 학생들이 개별적으로 공부하면서 궁금한 점을 게시판에 자유롭게 올리면 수박씨닷컴 과목별 강사들이 답변을 해주는 '긴급 Q&A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수박씨닷컴이 운영하는 학습계획 서비스 '스마트플랜'을 통해 주당 학습시간을 늘린 새로운 계획표를 제공해 집에서도 학습 흐름을 놓치지 않고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수박씨닷컴은 이외에도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대구·경북 지역 등 지자체와 함께 무상 온라인학습을 지원하는 방안도 마련중이다. 서진석 수박씨닷컴 이러닝 콘텐츠기획 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로 학교 수업 일수가 줄고 진도학습에 차질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중학생들이 가급적 정상적으로 학교 공부를 수행하도록 다양한 측면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중이다"며 "온 국민이 하루 빨리 평범한 일상을 되찾길 바라며 작은 역할이지만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