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소비 심리 위축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신한카드는 자사 쇼핑몰인 '올댓쇼핑'을 통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상품 전용관을 오픈한다. 소상공인들이 상대적으로 온라인에 취약한 만큼 이를 통해 도울 수 있는 방안을 구체화한 것. 이는 '아마존'의 중소기업 상생 프로젝트인 '스토어프론츠(Storefronts)'를 벤치마킹했다.
중소기업·소상공인 전용관은 6일 개관된다. 신한카드는 파격적인 할인,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등 프로모션을 통해 소상공인 상품 판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상품 홍보와 판매는 물론, 마케팅 지원 강화를 위해 홍보 동영상 등을 통한 기업 소개도 진행된다.
신한카드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 중인 '신한Day(신한데이)' 행사를 통해서도 소상공인을 간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소상공인이 많이 입점해 있는 11번가에서 11% 할인 쿠폰, 위메프에서 카테고리별로 최대 12%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또 신한카드는 연매출 5억원 이하 영세·중소 가맹점 사업자금대출 이자율 30% 인하하고 2~3개월 무이자할부 실시, 결제대금 청구 유예, 마케팅 지원 등의 코로나19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빅데이터 활용 능력을 활용해 이번 코로나19 대응을 지원할 계획이다. 소비 충격이 있는 분야를 세부적으로 정리해 정부, 지방자치단체 등에 제공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응이 전 국가적 최우선 과제인 만큼 신한카드를 포함한 신한금융그룹은 가능한 모든 지원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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