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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외출금지에 봄단장은 해야겠고' 홈쇼핑·온라인몰에서 언택트 새 단장

CJ ENM 오쇼핑부문 봄상품 기획전/CJ ENM 오쇼핑부문

'외출금지에 봄단장은 해야겠고' 홈쇼핑·온라인몰에서 언택트 새 단장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출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어느새 봄은 성큼 다가왔다.

 

감염 우려 때문에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소비자들은 홈쇼핑이나 이커머스를 통해 봄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모양새다.

 

지난 주말은 낮 최고기온이 12도까지 오르는 따뜻한 날씨였지만, 거리 곳곳은 조용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출이 줄면서 유원지, 공원은 물론, 상가와 음식점들이 일찍 문을 닫거나 임시휴업한 것이다. 이러한 상황과는 달리 홈쇼핑과 이커머스에서는 봄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봄맞이·신학기 카테고리 수요↑

 

CJ ENM 오쇼핑부문의 온라인쇼핑몰 'CJmall'이 봄맞이 가구·가전·인테리어 상품 기획전을 연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출이 줄어들면서 인테리어 변화를 통해 봄 기운을 느끼고 싶은 고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행사다.

 

오는 10일까지 열리는 '가구박람회'는 CJmall의 가장 큰 가구 행사로, 2020년 인테리어 트랜드를 담은 신상품 소개는 물론 한샘, 리바트, 자코모, 동서가구, 시몬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베스트상품을 특가로 구입이 가능하다.

 

'봄맞이 인테리어 신상품 박람회'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열린다. '박홍근홈패션'과 '바자르(BAZAAR)'에서는 침실을 화사하게 만들 봄신상 순면 차렵침구를 선보이고, '데코뷰'에서는 러그 신상품과 쇼파커버 등 봄맞이 인테리어 소품이 전시된다.

 

11번가 매일매일 봄 프로모션/11번가

커머스포털 11번가도 고객들의 봄 맞이 수요를 겨냥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3월 한달 간 실시한다.

 

11번가에 따르면, 매년 2월 중순부터 봄 준비를 위한 쇼핑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최근 언택트 쇼핑 수요도 덩달아 높아지면서 식품, 생필품 등 '장보기' 품목 외에도 패션, 신학기가전 등 관련 카테고리 거래가 크게 늘고 있다.

 

최근 2주간(2월17일~3월1일) 11번가 내 '블라우스' 거래는 전년보다 185% 급증하며 3배 가까이 늘었고, '가디건' 역시 121%, '점퍼'는 81%, '원피스'와 '자켓'은 각각 23%, 22% 늘었다. 신학기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태블릿' 거래는 전년보다 37%, '휴대폰'은 32%, 이어폰 등 '음향가전'은 47% 늘었다.

 

이에 11번가는 3월 첫 주 봄 신상 '브랜드의류' 행사를 개최, 매일 오전 11시마다 기획전에 적용할 수 있는 50% 할인 쿠폰을 선착순 110장, 신규/6개월 이상 패션 비구매 고객 대상 20% 할인쿠폰, 브랜드패션 전용 25%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테렉 램/롯데홈쇼핑

◆홈쇼핑 이용객↑…S/S 패션으로 시장 선도

 

홈쇼핑 업체들은 단독 브랜드를 런칭하는가 하면, 봄·여름(S/S) 시즌 상품을 내놓으며 봄 패션 시장 선도에 나섰다.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홈쇼핑 이용객이 오히려 늘었기 때문이다.

 

롯데홈쇼핑은 1일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 '데렉 램(DEREK LAM)'을 국내 공식 론칭했다.

 

디자이너 '데렉 램'의 이름을 딴 브랜드 데렉 램은 뉴욕의 자유로움과 젊은 감성의 디자인을 통해 모던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찾는 여성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대홈쇼핑도 단독 PB 브랜드 '밀라노스토리'와 '제이바이'의 S/S 시즌 신상품을 선보였다. 이밖에도 박윤희 디자이너의 '유니지', 이상봉 디자이너의 '이상봉에디션' 등이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패션브랜드 '지스튜디오'도 봄 신상품을 선보였으며, 단독 브랜드 'VW베라왕'에서는 니트 가디건과 풀오버 세트를 선보였다. 이달 중순경 사파리 점퍼, 탑, 레깅스, 숏팬츠를 세트로 한 '요가 패키지' 상품도 출시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슈 확산으로 유통업계 전반적으로 예년보다 봄 마케팅이 활발하지는 않은 분위기지만, 홈쇼핑과 온라인쇼핑 수요는 늘고 있다"며 "3월 봄맞이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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