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도 새로운 건조기 판매에 돌입한다. '트루 스팀'을 통해 탈취와 살균, 주름까지 잡아준다.
LG전자는 5일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출시 기념으로 이번달까지 구매 고객 전원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이번 제품은 특허받은 '트루 스팀'을 적용한 것을 가장 큰 특징으로 한다. 스타일러와 식기세척기 등 제품에 탑재돼 능력을 인정받은 기술로, 탈취와 살균, 주름 완화 효과까지 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실험을 통해 탈취 성능과 유해세균 99.99% 제거 성능을 인정받았다.
스팀 특화 코스는 3개로, ▲ 소량의 옷을 따로 세탁하지 않고도 옷감의 냄새를 줄이고 가벼운 구김을 완화해주는 '스팀 리프레쉬 코스' ▲ 집먼지 진드기를 없애주고 탈취까지 해주는 '침구털기 코스' ▲ 패딩의류의 볼륨감을 높이고 냄새를 줄여주는 '패딩 리프레쉬 코스' 등이다.
트롬 건조 방식은 100% 저온제습이다. 4세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로 열풍을 만들어준다.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 2개를 담은 대용량 컴프레서를 탑재해 성능뿐 아니라 에너지 효율도 높였다.
IoT 편의 기능도 높였다. 출시를 앞둔 인공지능 DD세탁기와 LG씽큐 앱을 연동하게 한 것. 무선인터넷만 연결하면 세탁기에서 코스 정보를 받아 건조기에서 알아서 건조 코스를 설정해준다. 스마트 케어 기능은 실외 온도에 따라 최적 건조 옵션을 설정해준다.
자동세척 시스템도 이어간다. 건조 코스를 사용할 때마다 콘덴서를 자동으로 물로 씻어주는 방식이다. 고객이 원할 때 콘덴서 케어 코스를 선택해 추가로 세척할 수도 있다.
색상은 모던 스테인레스, 블랙 스테인레스, 화이트 세 가지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204만~224만 원이다. 다른 의류관리가전과 함께 구매할시 최대 100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며, 기존 건조기를 반납하면 모바일 상품권 20만원을 선물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차별화된 스팀과 100% 저온제습은 트롬 건조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