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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정책

금융위, 청·장년·고령층 현장메신저 운영…소비자보호 제도개선 강화

제5기 현장메신저 구성/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는 5일 청·장년·고령층으로 구성된 제5기 현장메신저를 위촉한다고 밝혔다.

 

현장메신저는 지난 2016년부터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제도개선과 금융소비자 보호에 필요한 사항을 발굴·제안해왔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현장메신저 제안사항은 총 197건으로 이중 188건(95.4%)를 회신했다. 내용별로는 소비자 보호가 70건(35.5%)으로 가장 많았고, 편의성 증진 68건(34.5%), 상품설명·안내방식 42건(21.3%)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 현장메신저 활동결과 분석/금융위원회

이번 제5기 현장메신저는 시각·청각 등 장애인을 포함해 금융취약계층을 포함한 다양한 금융소비자의 현장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금융위는 계층별 그룹 4개, 연령별 그룹 3개, 총 7개 그룹으로 나눠 다양한 금융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한다.

 

금융위 관계자는 "제안사항을 수시로 금융당국에 전달할 예정"이라며 "그룹별로 분기별 정기간담회를 개최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아 제도개선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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