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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CJ그룹, 8개 상장 계열사 전자투표제 도입…주주친화경영 속도

CJ그룹이 전자투표제를 그룹 전체 상장사로 확대하며 투명경영·주주친화경영에 속도를 낸다.

 

CJ그룹은 CJ ENM, CJ프레시웨이, 스튜디오드래곤 등 3개 상장사가 올해부터 전자투표제를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CJ그룹은 8개 상장 계열사 모두 전자투표제를 도입하게 됐다.

 

전자투표제는 주주들이 주주총회장에 가지 않아도 온라인 전자 투표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제도로, 소액 주주의 주주권 행사를 유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CJ그룹은 지난 2018년 CJ대한통운과 CJ씨푸드에 대해 처음 전자투표제를 도입했다. 지난해에는 CJ주식회사, CJ제일제당, CJ CGV 등으로 범위를 확대했다.

 

이번 전자투표제 도입에 따라 CJ그룹 상장 계열사의 주주는 주총 11일 전부터 10일간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주주들의 전자투표 내역은 각 상장사 주총 당일 의결 정족수에 산입되며, 주총 결과는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2018년 이후 전자투표제를 시행하는 계열사를 지속적으로 늘려왔다"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 감염 이슈까지 있어서 전자투표제 도입이 더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전자투표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주주들에게 적극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