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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 코로나19 피해기업 일일 상담원 나서

-"가용한 모든 자원을 집중해 총력 지원"

 

지난 5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점 영업부에 마련된 '코로나19 피해기업 전용 상담창구'에서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왼쪽)이 일일 상담원으로 나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금융 상담을 하고 있다. /농협금융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5일 김광수 회장이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점 영업부 '코로나19 피해기업 전용 상담창구'에서 일일 상담원으로 나섰다고 6일 밝혔다. 김 회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듣고, 금융지원 내용을 설명했다.

 

농협은행은 지난 2일부터 각 영업점에 '코로나19 피해기업 전용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김 회장이 이날 직접 상담에 나선 것은 현장에서 피해 기업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보다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고, 상담창구 활성화로 더 많은 기업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상담 창구에서 인근 요식업체 대표를 만난 김 회장은 농협은행이 시행 중인 금융지원 내용을 설명하고, 대출 만기 시 기한연장 절차, 금리인하 혜택 등을 안내했다.

 

일일 상담활동을 마친 김 회장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기업들의 어려움은 우리 모두의 어려움이자 아픔"이라며 "국난 극복을 위해 농협금융이 할 수 있는 모든 수단 및 자원을 집중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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