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은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펭수의 귀향' 광고가 최근 구글이 발표한 '아시아-태평양(APAC)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는 아태 지역 13개 국가에서 매달 선보인 전체 유튜브 광고들의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종합해 각 국가별로 인기 광고를 선정한다. 올해 1월 한국을 대표하는 광고에는 정관장 '펭수의 귀향' 광고가 이름을 올렸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펭수의 귀향'은 펭수가 설을 맞아 남극에 있는 부모님을 만나러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광고콘텐츠의 속성을 살리는 것보다 보고 싶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집중했다"며 "내용적으로는 대세 모델 펭수의 세계관은 잘 유지하면서 명절 대표 선물인 정관장을 스토리 안에 자연스럽게 녹여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 광고는 유튜브 공개 5일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만을 돌파했으며 현재 조회 수는 2000만 건을 넘어섰다. 유튜브 영상에 달린 댓글도 4000건이 넘는다.
정관장 관계자는 "펭수의 선한 영향력이 정관장 브랜드에 긍정적으로 작용해 전 세대에 공감과 호응을 일으킨 우수한 사례로 판단한다"며 "한국 건강기능식품 대표 브랜드 정관장 광고가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