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지난 2월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92%, 전월 대비 15%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리온은 최근 '재택경제', '집콕족'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과자도 쿠팡, G마켓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제품별로는 최근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아이들 간식용으로 인기가 좋은 ▲초코파이情(정) ▲후레쉬베리 ▲카스타드 등 파이류가 전체 매출의 27%를 차지했다. ▲촉촉한 초코칩 ▲꼬북칩 ▲포카칩 등 비스킷, 스낵류의 인기도 높았다.
특히 파이 제품의 경우 온라인에서 손쉽게 주문해 집으로 배송 받아볼 수 있는 편리함을 바탕으로 박스 단위로 구매하는 경향도 눈에 띄었다.
오리온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도 있었지만, 과자를 온라인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최근 1년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온라인 구매에 적합한 제품 구성과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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