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3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에 성공했다. 다만 충당금 설정 등의 이유로 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됐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8조3587억원, 영업이익 2928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3.3%, 71.4% 감소했다. 부채비율도 2018년 210%에서 200%로 낮아졌다. 작년 부채는 2511억원 규모의 차입금 등을 포함해 전체적으로 5571억원이 줄었다.
회사 측은 "지난해 수주 부진에 따른 고정비 부담분 증가에 대한 충당금 설정 등으로 이익률이 감소했다"면서도 "글로벌 선박 발주 감소, 선가 회복 지연 등 대내외 업계 현실을 감안하면 지난해 실적은 상대적으로 선방했다"고 설명했다.
또 2018년말 대비 2511억원 규모의 차입금 감소 포함 전체 부채가 5571억원이 감소해 부채비율도 2018년말 210%에서 200%로 낮아져 전반적인 재무 상황도 개선됐다. 작년 순손실에 대해서는 "지난달 1심 판결이 난 주주 손해배상 청구 소송 등의 결과"라면서 "현재 진행중인 나머지 소송에 대해 추가로 충당금을 설정했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대내외 경기의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등 당분간 어려운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LNG운반선, 초대형원유운반선 등 기존 주력 선종 외에도 초대형LPG운반선, 셔틀 탱커 등 다양한 선종의 수주와 극한의 원가절감활동으로 실적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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