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선생, 코로나19 고통분담… 전국 가맹센터 휴업 손실금 등 지원키로
전국 1700여 센터에 6억5000만원 규모 지원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전국 1700여 개 가맹센터와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상생 지원책을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자사 공부방 브랜드인 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은 일정 기간 휴업을 한 윤선생 공부방과 교습소에 대해 학습비 손실금액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학습 회원 수에 따라 2~3월 동안 최대 10일분의 교재비로 제공된다. 또 회원들의 학습 결손 방지를 위해 본사가 마련한 '데일리홈케어' 서비스를 실시하는 가맹 공부방?교습소에 한해 본사 납입금의 50%를 면제하기로 했다. 이번 우리집앞영어교실에 지원되는 학습비 손실 및 휴업 보상 지원금은 약 4억 원 규모라고 윤선생 측은 설명했다.
학원 브랜드 윤선생영어숲과 윤선생 IGSE아카데미는 지난 2월 말 이미 출고 완료된 휴원 회원의 교재 및 음원 사용료에 대한 본사 납입금을 면제하고, 납입기한을 유예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전국 휴교령이 연장됨에 따라 학습회원 이탈 및 매출감소를 최소화하기 위해 학원 회원이 집에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음원 무상 제공 기간을 3월 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원내 비치할 손세정제도 전국 학원에 추가로 공급했으며, 특히 피해가 큰 대구지역 학원의 경우 내부 방역소독 작업을 무료로 지원하고 임시 학습앱의 사용기한을 무기한 연장했다.
방문학습 브랜드인 윤선생영어교실은 전국 가맹센터 및 회원에게 친환경 손세정제 2만 4000여 개를 무상으로 제공했으며, 영·유아 놀이형 영어교육 브랜드 윤선생 스마트랜드는 전국 40여 개 체험센터에 윤스패드 등 총 3000만원 상당의 지원물품을 무상으로 공급한다.
김성중 윤선생 사업지원본부장은 "한참 분주해야 할 새학기에 코로나19로 많은 학원과 공부방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가맹사업자의 고통을 분담하고 어려운 시기 현장의 사기 진작을 위해 특별 지원 대책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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