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4세대 화장품 시대' 유어브랜드 베일 벗다!

인플루언서 린지, 소유, 여니엘/롯데쇼핑

'4세대 화장품 시대' 유어브랜드 베일 벗다!

 

엘롯데, 인플루언서 뷰티 플랫폼 단독 런칭

 

밀레니엄 세대에게 가장 핫 한 트렌드 중 하나인 인플루언서 화장품, 새로운 컨셉의 신박한 화장품이 매월 새롭게 런칭된다.

 

롯데백화점은 화장품업계 4세대 비즈니스로 불리며 기획단계부터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끌던 '유어브랜드'가 온라인 통합 커머스인 '엘롯데'를 통해 단독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화장품 시장은 2015년 13조원에서 2018년 15조원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면세점과 온라인 중심으로 지속 성장하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 관해 기존 백화점 화장품 마켓은 정체 중이다. 화장품 시장의 높은 성장세에 비해 백화점의 화장품 매출 성장은 그 영향에서 다소 벗어나 있는 것이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온라인 채널 확대로 인해 2030 고객 비중은 5년 전에 비해 10% 감소한 24%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2030 고객층의 선점을 위해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인플루언서 기반의 화장품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화장품업계 제 4세대 비즈니스로 명명되는 인플루언서 뷰티 브랜드는 일반 고객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즉각적인 소통이 가능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바탕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1세대는 기성화장품으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이 있다. 2세대는 네이처리퍼블릭, 더페이스샵 등 중저가 화장품이며, 3세대는 닥터자르트, 아이소이 등 드럭스토어 판매 제품이다. 그리고 4세대가 인플루언서 뷰티브랜드인 것.

 

'유어브랜드'는 1년의 기획 기간을 거쳐 업계 최고의 전문가 그룹과 협업을 통해서 인플루언서들이 매월 지속적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뷰티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커머스가 결합된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는 '아이엠피랩'에서 기획을 전담하고, 국내 최대 화장품 ODM 제조사인 코스맥스, 국내 최대 유통기업인 롯데백화점이 협업을 통해서 운영된다.

 

'유어브랜드'의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는 각 셀럽들이 그 동안 수많은 화장품을 사용해보고 리뷰하고 후기를 올리며 느꼈던, 가장 아쉬워했던 부분들을 자신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하고 새롭게 보완하여 자신만의 노하우를 담은 새로운 기능의 화장품을 개발한다는 것이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화장품 제조사인 코스맥스가 생산/제조를 맡은 유어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엘롯데에 최초로 런칭하며, 향후 롯데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선 보일 예정이다.

 

'유어브랜드'에서 먼저 선보이는 인플루언서는 소유, 린지, 여니엘이다.

 

패션모델 '소유'의 브랜드 '캣티시'는 고양이 같은(Cattish) 눈매를 연출해주는 아이라이너, 글리터라이너를 출시한다.

 

뷰티 크리에이터 '린지'는 '히파지지'라는 메이크업 브랜드를 런칭, 뉴트로 스타일의 메트립스틱 (5가지 색상)을 선보인다.

 

뷰티/주얼리 디자이너 '여니엘'은 '엘드라뽀(Aile de la peau)'라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를 선보인다. 샤벳크림 제형의 수분폭탄크림과 톤업 크림을 만날 수 있다.

 

롯데백화점과 유어브랜드는 3월 13일 '엘롯데'를 시작으로 4월에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온앤더뷰티 및 본점 영플라자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선보일 계획이다. 4월에는 새로운 뷰티 인플루언서 '벨그림'과 '지니브로', '민트팩토리' 등 추가 런칭 예정이다.

 

'유어브랜드'는 매월 새로운 인플루언서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선보이게 된다. 향후 뷰티 인플루언서와 패션 크리에이터, 스포츠스타(야구선수, LPGA 프로골퍼 등), 패션모델 등 주목받는 셀럽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정윤성 본부장은 "유어브랜드는 SNS에서 인기있는 셀럽들의 개성 있는 브랜드 컨셉과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새로운 화장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