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11번가 '온라인 탑골마켓'서 뉴트로 감성 제대로 느끼자

온라인 탑골마켓 기획전/11번가

11번가 '온라인 탑골마켓'서 뉴트로 감성 제대로 느끼자

 

커머스포털 11번가는 추억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패션, 뷰티, 도서, 음반, 식품 등 총 100여종의 상품을 모은 '온라인 탑골마켓' 기획전을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1990년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온라인 탑골공원'(1990~2000년대 음악방송을 실시간 스트리밍해주는 유튜브 채널)이 인기를 얻으면서 과거의 것을 새롭게 재소비하는 '뉴트로(New+Retro)' 유행이 꾸준히 확산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재밌는 쇼핑 콘텐츠로 기분 전환할 수 있도록 톡톡 튀는 '세기말 감성' 상품들을 마련했다.

 

과거의 트렌드와 현재를 접목시킨 재치있는 이색 상품들을 내놓았다. 밀가루 브랜드 '곰표'를 화장품에 접목한 '스와니코코 곰표 밀가루 쿠션 팩트'는 1만4900원에, 그 시절 마성의 레시피 '둘둘셋'(커피 둘, 프림 둘, 설탕 셋)맛을 재현한 '동원 다방커피'(24개입)는 1만9900원, 추억의 달고나 맛을 느낄 수 있는 '쟈뎅 달고나라떼'(30팩)는 1만1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탑골싱어'로 재각광 받고 있는 인기 셀럽들의 테마 상품도 한자리에 마련했다. 가수 양준일의 에세이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을 비롯해 '와' 아이스크림 등 탑골 싱어로 유명한 셀럽과 연관된 상품들로 쇼핑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1990년대를 풍미했던 가수들의 메가 히트송을 담은 카세트테이프 '90S 청춘가요'는 6900원에, '뉴트로'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패션브랜드인 휠라의 '레이 트레이서 운동화'는 4만6050원, 90년대 학생들의 마음을 훔쳤던 빨간 삼각형 로고를 살린 게스의 '중삼각 심플 세미오버 반팔티'를 2만2000원에 선보인다.

 

11번가 이종권 마케팅 그룹장은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X세대부터 밀레니얼 세대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온라인 탑골마켓을 통해 과거의 문화코드를 재해석한 상품을 둘러보며 쇼핑의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