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올해에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BMW그룹은 18일(현지시각) 독일 뮌헨 본사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2019년 실적 및 미래 기업 전략을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BMW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불확실성이 가중됐지만, 미래 R&D 분야를 향한 전폭적인 투자와 함께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약속했다. 그러면서도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등 지속 가능한 기업 경영 계획도 밝혔다.
BMW 그룹 올리버 집세 회장은 "BMW 그룹은 향후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수요를 예측해 생산 물량을 조절하는 등 유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수단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며 "직원들의 건강 보호와 수익성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균형을 찾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래 대응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자동차 산업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고, 2025년까지 미래 모빌리티 연구개발에 300억 유로 이상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핵심은 '퍼포먼스 넥스트' 전략이다. 투자 비용을 상쇄하기 위해 효율성 개선에 집중하는 내용으로, 신규모델 개발 소요 시간을 최대 3분의 1로 줄이고 2022년말까지 120억 유로 이상 비용 절감에 나서는 등이다. 2021년부터는 최대 50% 전통 모델을 단종하고 새로운 전기화 모델로 전환한다.
'파워 오브 초이스'는 고객에 맞게 세분화된 제품을 제공하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BMW 7시리즈 라인업에 5세대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을 탑재한 순수 전기 모델을 최초로 추가한다. 다른 모델에도 확대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생산중인 신차 역시 유럽이 요구하는 이산화탄소 배출 허용량을 만족시키겠다고 밝혔다. 구동 시스템 추가 개선과 전기화 모델 판매량 확대 등을 예고했다.
5세대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 기술을 탑재한 순수 전기차 5종도 선보인다. i3와 미니 쿠퍼 SE, BMW iX3와 BMW i넥스트, BMW i4 등이다.
한편 BMW그룹은 지난해 역대 최고인 253만8367대를 판매했고, 매출액 1042억1000만유로를 달성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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