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을 위해 금융업계가 콜센터 상담 인력을 축소한다. 이에 상담 대기 시간이 늘어나는 등 일부 업무 차질이 생길 수 있어 금융업계가 고객들에게 협조를 부탁했다.
19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지난 13일 중앙재난안전대책 본부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업장 집중관리 지침' 및 금융위원회의 금융권 콜센터 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 관련 회의 결과를 토대로 정부의 감염 예방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상담사 간 좌석 간격 1.5m 이상 확보, 상담사 칸막이 최하 60㎝ 이상 유지 및 교대 근무 등 사업장 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감염 예방관리 강화 등이다.
단 코로나19 감염 위험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교대근무 및 시차출근 등이 이뤄지면서 콜센터 상담 인력의 축소가 불가피하게 됐다.
금융업계 관계자는 "상담 대기시간이 늘어나거나 일부 서비스에 대한 응대가 지연될 수 있고 상담원의 마스크 착용으로 발음이 불명확해 불편이 발생할 수도 있다"며 "고객들의 넓은 이해와 양해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 예방기간 동안 시급하지 않은 상담 건에 대해서는 가급적 콜센터 전화보다는 인터넷·모바일·ARS 등 비대면 채널을 적극 활용해달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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