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지난해 12월 선보인 '셀프 보장분석'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셀프 보장분석은 삼성화재와 한국신용정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가입한 보험 내역을 알기 쉽게 분석해 주는 서비스다. 고객은 각 보험사에 가입한 자신의 보험가입 현황을 한눈에 확인해 부족한 보장을 보완하거나 불필요한 보험료를 줄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출시 100일을 맞은 이 서비스는 지난 2월 기준 약 1만6000명가량이 이용했다. 최근 일주일간 하루 평균 800명 이상이 보장내역을 확인하고 있다. 또 고객의 42.9%가 30대 이하로 '언택트 소비'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셀프 보장분석은 가입설계를 하지 않아도 부담 없이 간단한 보험가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추가 상담을 원할 경우 삼성화재 RC의 전문적인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서비스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본인 인증과 개인정보제공동의 절차를 거쳐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나·가족·집·자동차 4가지 카페고리로 구성된 셀프 보장분석은 카테고리별 준비 수준을 적절·보통·필요 3단계로 보여준다.
또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부 위험을 상황별로 구분해 가입한 담보와 가입금액을 5점 만점의 점수로 보여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실손의료비·진단비·사망 보장과 함께 고객이 놓치기 쉬운 일상생활배상책임·화재벌금·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의 비용손해 담보도 점검해 볼 수 있어 유용하다.
한편 삼성화재 홈페이지는 지난해부터 장기보험 계약자 변경·자동차보험 특약 변경·연금보험료 변경 등 고객이 직접 모바일에서 계약을 관리할 수 있는 셀프 처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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