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전기통신 금융사기로부터 고객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1일부터 '안티(Anti)-피싱(Phishing) 플랫폼'을 정식 가동한다고 31일 밝혔다.
안티-피싱 플랫폼은 최근까지 누적된 전기통신금융사기 거래 데이터들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금융사기 거래를 분석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모니터링 담당 직원은 이번 시스템을 통해 금융사기 거래의 전반적인 관련 정보를 한꺼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한은행은 영업점 창구, 모바일·인터넷·자동화기기(ATM) 등 대면·비대면 거래 전반에 걸쳐 필터링 정확도를 높여 의심거래와 정상거래간 구분 능력을 높였다.
신한은행은 하반기에 금융감독원과 협업해 '피싱 방지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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