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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진옥동 신한은행장 "코로나19로 금융업 기준도 바뀔 것"

-신한은행 통합 14주년

 

-고객에 집중하고 사회와 함께하는 신한다움 강조

 

진옥동 신한은행장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각 국의 정부와 유수의 기업들이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있으며, 이번 사태로 대고객 서비스와 채널운용, 리스크관리 등 금융업의 기준도 바뀔 것"이라며 "선을 넘는 과감한 도전과 구체적인 실행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진 행장은 이날 신한은행 통합 14주년을 맞아 기념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은 사회와 경제 전반을 송두리째 흔들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신한은행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별도의 기념식을 열지 않고, 사내 방송을 통해 진 행장의 통합기념사를 전달했다.매년 시행해 온 유공직원 표창도 각 영업점에서 수여하는 방식으로 바꿨다.

 

진 행장은 "기존에 세운 사업계획과 이미 검증된 성공방식도 다시 살펴봐야 한다"며 "불필요한 일은 과감히 덜어내고, 절차와 과정을 더 간결하게 다듬어 가자"고 당부했다.

 

신한은행은 이미 여러 방안을 시도 중이다. 내부 회의는 물론 고객사와의 미팅에 화상회의 활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쏠(SOL)을 통한 소호(SOHO)업무 지원도 강화하고 있다. 고객상담센터 재택근무도 선제적으로 시행했다.

 

그는 "언택트 소비가 빠르게 일상화되는 상황 역시 주목해야 하는 부분이며, 디지털 금융을 향한 고객의 눈높이도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빠른 정보공유와 민첩한 의사결정, 그리고 적극적인 실행으로 새로운 '신한은행 방식'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진 은행장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및 직원 자가 격리가 시행됐던 성남공단금융센터의 업무공백을 막기 위해 긴급히 파견됐던 직원들과 대구·경북 의료진을 위해 200인분의 도시락을 만들어 병원 및 보건소에 전달한 직원을 소개하며, 현장에서 고객과 마음의 손을 맞잡고 고통을 나누는 직원에 대한 위로와 고마움을 표했다

 

지난 3월 26일 취임 1주년을 맞은 진 은행장은 ▲같이성장 평가제도 ▲투자상품 판매 정지 제도 ▲고객 중심 영업점 등 지속적인 '고객 퍼스트'를 실천해왔다. 진 행장은 기념사의 마지막에서도 "고객·사회와 같이 성장하고자 했던 창립과 통합의 역사가 일류 신한의 미래를 세우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고객에 집중하고 사회와 함께하는 신한다움의 가치를 키우는 일에 모두가 마음을 모아달라"고 다시 한 번 '고객 퍼스트'의 실천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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