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재미(FUN)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고객과 한층 더 강화된 디지털 소통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그간 고객중심 컨텐츠로 진정성 있는 소통을 추구하며 시중은행 중 최다 SNS 팬(팔로워) 수와 고객 반응도(좋아요, 댓글 등)로 금융권 SNS를 선도해왔다.
신한은행은 유튜브 채널의 닉네임을 재미(FUN)와 신한은행(Shinhan Bank)의 합성어인 '펀한 뱅크(FUNhan Bank)'로 정했다. 예능프로그램을 보듯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금융 컨텐츠를 만들겠다는 채널 운영 방향이 담겨있다. 실제로 신한은행은 작년부터 현직 예능 PD와 작가의 자문을 통해 컨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했다.
주요 컨텐츠로는 다양한 직급의 은행 직원들이 직접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용어 등 경제 상식을 알려주는 '친한은행'과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고자 기획한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 인근 맛집을 알리는 '싸대기(싸고 대박 기가 막힌 맛집 탐방)'가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유튜브 개편을 기념해 신한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 이벤트가 오는 5일까지 진행되고, 페이스북에서 관련 퀴즈를 푸는 이벤트가 8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프로(2명) ▲신세계 5만원 상품권(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30명) 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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