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액의 0.1%를 정보소외계층 지원 기금으로 적립
-고객과 정보소외계층 모두를 지원하는 공익형 금융상품
NH농협은행은 정보소외계층을 돕는 비대면(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전용 상품 'NH포디 예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NH포디 예금은 '디지털로 포용한다'의 의미를 담아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휴먼뱅크'의 구현을 위해 기획됐다. 상품 판매액의 0.1%를 공익기금으로 출연해 정보소외계층에게 노트북, 태블릿PC 등 디지털 기기 등을 지원하는 공익형 금융상품이다.
가입기간은 12개월이며, 100만원 이상 1억원 이내 원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비대면 가입 특별 우대금리 0.2%와 오픈뱅킹 이체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 0.3%를 추가로 제공해 최고 연 1.4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총 3000억원 한도로 판매되며, 한도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디지털마케팅부 이정한 부장은 "정보소외계층의 스마트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디지털 환경에서 기술과 서비스의 혜택을 차별 없이 누릴 수 있도록 공익적 금융상품을 개발했다"며 "디지털 금융이 고객의 생활 속 편리한 경험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비 올때 우산 같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오는 7월 말까지 비대면 채널에서 NH포디 예금을 가입하고, 오픈뱅킹에서 타행계좌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착한예금, 착한마음, 착한행운 착착착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333명을 추첨해 ▲LG 그램 노트북(1명) ▲아이패드(2명) ▲LG 미니공기청정기(5명) ▲클럭 마사지기(15명) ▲스타벅스 모바일쿠폰(31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와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의 이벤트 페이지 또는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이나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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