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재테크

페퍼저축은행, 유튜브에 인턴십 프로그램 과정 공개

페퍼저축은행 인턴사원들이 제작한 유튜브 영상 '나 인턴한다' 썸네일. /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은 인턴사원의 에피소드를 담은 '나 인턴한다' 영상을 자사 온라인 채널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지난 10월 공개돼 17만 뷰 이상을 기록한 '페퍼의 진심' 영상의 후속편으로 페퍼저축은행의 인턴사원이 기획 및 제작에 참여했다. 관찰예능의 형식을 적용해 인턴사원의 첫 출근부터 입사 오리엔테이션, 업무 회의 및 발표 과정 등 한 달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영상을 직접 기획 제작한 4명의 인턴사원은 지난해 페퍼저축은행의 대학생 홍보대사 '핫페퍼스 4기'의 우수 활동자로 선발, 한 달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완료했다. 2016년 시작한 '핫페퍼스'는 제2금융권에서는 최초로 기획된 페퍼저축은행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브랜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직원 멘토링 세션 등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금융권 직무 경험과 홍보 마케팅 업무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해 핫페퍼스의 우수 활동자를 대상으로 4학년 학생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2~3학년 학생에게는 인턴십 기회를 제공했었다. 핫페퍼스 참여자 4학년 학생 중 2명은 졸업 후 페퍼저축은행 본사에서 근무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