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보험대리점(GA) 판매인 전용 영업지원 챗봇인 '또바기'를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또바기는 '언제나 한결 같이 꼭 그렇게''라는 의미의 순우리말로, BNP파리바카디프생명과 제휴를 맺고 있는 GA 판매인들의 영업활동을 언제 어디서든 지원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다.
판매인들은 또바기를 통해 변액보험 펀드 수익률 등 고객과의 상담 시 필요한 상품정보를 비롯해 전산시스템상에서 진행되는 고객등록, 가입설계 등 청약문의에 대한 답변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네이버의 인공지능 기반 챗봇 엔진을 적용한 또바기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네이버톡톡을 통해 제공돼 더욱 친근하고 이용도 쉽고 편리하다.
또바기는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의 글로벌 본사인 BNP파리바카디프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혁신 아이디어 프로그램 '아시아 이노베이션 팩토리'를 통해 한국이 선보이는 첫 번째 서비스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 관점의 혁신 서비스와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