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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경기도교육청, 학생 원격수업 지원 '1396콜센터' 운영

경기도교육청, 학생 원격수업 지원 '1396콜센터' 운영

 

13일~24일까지, 추후 등교 연기 상황 발생 시 서비스 연장키로

 

학생 원격수업 지원 구축 체계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13일~24일까지 학생 대상 원격수업 관련 안내와 상담을 위한 '1396콜센터'를 마련해 운영한다. 추후 등교 연기 상황이 지속될 경우 서비스를 연장 운영키로 했다.

 

콜센터는 도교육청 직속 도서관과 몽실학교 등 8곳에 설치했다. 여기에 경기도도 힘을 보탰다. 경기도는 온라인 개학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청년자원봉사자 200여 명의 인력을 지원했다.

 

콜센터에서는 온라인 수업 관련 ▲스마트 기기 사용법, ▲온라인 클래스 가입과 이용방법, ▲디지털 교과서 사용법, ▲온라인 콘텐츠 활용 방법 등 학생이 궁금해하는 사항 전반을 상담한다.

 

또 전화 상담으로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을 경우 원격 지원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노트북이나 크롬북 등 원격 수업에 쓰는 스마트기기 장애 관련 상담 지원은 대여 기관에 따라 다르다. 학교별 구입 기기를 대여한 경우 해당 서비스센터에서, 교육청이 대여한 기기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나 KT 고객센터 등에서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콜센터 상담은 휴일을 제외한 평일 학교 수업시간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도교육청 황윤규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콜센터 운영은 지자체와 교육공동체가 서로 소통하고 협업하며 학생 교육에 참여하는 좋은 사례"라며 "온라인 수업에서 뒤처지거나 소외되는 학생이 생기지 않도록 콜센터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개학은 9일 중·고 3학년을 시작으로, 16일 중·고 1~2학년, 초 4~6학년, 20일 초 1~3학년 순으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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