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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 '허쥬마' 일본 시장점유율 40% 달성

셀트리온헬스케어에서 판매 중인 유방암·위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허쥬마'가 지난 3월 일본에서 4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허쥬마'는 일본에 출시된 경쟁 바이오시밀러 대비 압도적인 처방량을 달성한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일본에는 '허쥬마'를 포함해 3개의 트라스투주맙 바이오시밀러가 진출한 상황으로, '허쥬마'는 일본 트라스투주맙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 9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경쟁 제품들을 압도한 가운데 사실상 독주 체제를 확고히 한 것으로 나타났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허쥬마'는 일본 트라스투주맙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된 퍼스트무버로서 경쟁력과 더불어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일본 사회의 인식 개선 및 셀트리온그룹 의약품에 대한 신뢰도가 향상되면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2017년 말부터 현지법인과 파트너사인 니폰 카야쿠가 각각 제품을 공급하는 코마케팅(2개 브랜드, 2개 유통 채널) 시스템을 도입해 왔다. 서로가 강점을 지닌 유통 채널에 마케팅을 집중하는 판매 전략이다.

 

일본 내 주요 의약품 공급망은 로컬제약사가 주도하고, 개별 병원에 대한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은 셀트리온헬스케어가 강화해 나가면서 판매망을 촘촘하게 운영한 점 역시 '허쥬마' 처방 확대에 힘이된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일본이 전 세계 국가 중 가장 먼저 바이오시밀러 직판 시스템을 도입한 나라인 만큼, 이번 '허쥬마'의 성장세가 '램시마SC' 글로벌 직판 운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일본 정부는 '허쥬마'의 주요 적응증인 유방암 질환에 대해 바이오시밀러에 우호적인 일본형 포괄수가제(DPC)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진료보수항목도 바이오시밀러 처방에 우호적인 방향으로 개정하는 등 처방 환경이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어 '허쥬마'의 일본 시장 확대는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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