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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디이프, 닥프렌즈와 네이버 지식iN 콘텐츠 제공 MOU

닥프렌즈 김경민 공동대표(왼쪽)와 디이프 강병철 대표가 '네이버 지식인(iN) 식품 영양 콘텐츠 제공을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디이프

디이프는 닥프렌즈와 '네이버 지식인(iN) 식품 영양 콘텐츠 제공을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디이프의 맞춤형 식품 데이터베이스(DB)와 인공지능(AI) 기반 식품 추천 기술을 네이버 지식iN의 헬스케어, 영양학 전문가 네트워크를 보유한 닥톡과 결합해 식품 영양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디이프의 데이터 식품 데이터베이스 iF® DB에는 빅데이터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2700만 건의 식품-대사성분-표현형질DB가 구축돼 있다. 과학적 근거에 기반을 둔 핵심정보로 맞춤형 식품 추천 서비스의 근간이다.

 

또 양사가 보유한 전문 역량과 네트워크를 결합해 AI 기반의 영상 콘텐츠 생성 플랫폼을 개발하고, 전문가 지식 공유 비즈니스를 선도할 협력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디이프의 강병철 대표는 "iF® DB는 음식이 곧 약이며 생로병사의 모든 근원은 음식에서 시작한다는 '약식동원(藥食同源)'의 철학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며 "개인에 최적화된 식품 정보를 제공해 닥프렌즈의 네이버 지식iN 헬스케어 전문가 콘텐츠와 함께 국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이바지하고 맞춤형 식품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닥프렌즈의 김경민 공동대표는 "닥프렌즈와 디이프가 스마트 헬스케어를 위한 맞춤 식단 추천 서비스 등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개발해 닥톡 플랫폼 의사 전문가와 사용자에게 가치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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