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교육

서울과기대 이학연 교수, 교양서 '경영을 넷플릭스하다' 출간

서울과기대 이학연 교수, 교양서 '경영을 넷플릭스하다' 출간

 

경영을 넷플릭스하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산업공학과 이학연 교수가 '경영을 넷플릭스하다'를 출간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공유경제, 구독경제 등 유행어들 속에 숨겨진 변화의 흐름과, 기술과 경영이 융합된 요즘 비즈니스 세상의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도록 누구에게나 친숙한 사례들과 더불어 흥미로운 비즈니스 스토리를 풀어냈다.

 

이 책은 드라마처럼 시즌별로 구성됐다. Season1은 구독경제, O2O 플랫폼 등 요즘 기업들이 돈 버는 방법,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내용이다. Season2는 개방형 혁신과 서비스화 등 요즘 기업들이 살아남는 방법, '비즈니스 혁신'에 대해 다뤘다. Season3는 인공지능과 IoT 등 빅데이터를 통해 요즘 기업들이 기회를 찾는 방법, '비즈니스 지능'을 이야기했다.

 

이학연 교수는 "모두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떠들어댄다. 하지만 대체 나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감을 잡기가 쉽지 않다. 미술관의 큐레이터가 가치 있는 작품을 선별해서 전시하듯이, 넷플릭스가 취향에 맞는 영화를 선별하여 추천하듯이, 많은 이들에게 비즈니스 지식의 큐레이터 역할을 해줄 책 한 권이 있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다"며 집필 의도를 밝혔다. "특히 곧 비즈니스 세상에 나아갈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