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은 생명보험협회가 공시한 2019년 불완전판매율에서 생명보험사(인터넷 전문보험사 제외)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불완전판매율은 신계약판매건 가운데 품질보증해지, 민원해지, 무효 건의 비율로 보험상품이 완전하게 판매되지 않은 비율을 의미한다. 보험소비자의 알 권리 제고를 위해 2010년부터 매년 공시되고 있다.
지난해 생명보험업계 불완전판매율은 0.19%였다. 이 중 DB생명의 불완전판매율은 0.06%로 가장 낮았다.
DB생명은 채널별 현황에서도 설계사(0.02%), 대리점(개인·법인, 0.06%), 직영(복합·다이렉트, 0.13%) 등 전 채널이 업계 대비 낮은 불완전판매율을 기록했다.
DB생명 관계자는 "불완전판매 근절을 위해 채널별로 영업경험이 풍부한 인력을 소비자보호 전담자로 배치해 보험상품의 판매, 사후 관리 등 판매 전과정에서의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고 있다"며 "완전판매 매뉴얼, 사례집 배포, 지속적인 교육 등을 통해 불완전판매 감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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